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피터의 몸피팅 로그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피터의 몸피팅 로그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103)
    • 생활·행정 (8)
    • 돈·보험·지원금 (9)
    • 이슈·보상 (10)
    • 취미&기록 (64)
      • 피팅 노하우 (30)
      • 골프 룰 & 필드 팁 (29)
      • 골프 피팅 & 가이드 (5)
  • 방명록

아마추어골프 (1)
[골프 규칙] 실수로 다른 플레이어의 볼을 쳤을 경우 벌타일까?

🎯 골프 경기 중 자신의 볼과 다른 플레이어의 볼이 헷갈릴 수 있다. 만약 실수로 다른 사람의 공을 쳤다면 어떻게 될까? 룰 위반인지, 벌타가 있는지 알아본다.❗️ 규칙 6.3c – 다른 플레이어의 볼을 쳤을 경우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의 볼을 쳤다면 2벌타가 부과된다. 이 스트로크는 무효 처리되며, 자신의 원래의 볼을 있는 그대로 다시 쳐야 한다.매치 플레이에서는 벌타가 없지만, 해당 홀은 자동 패배로 처리된다.📌 적용 요약🟢 스트로크 플레이: 2벌타 + 원위치 재플레이🔴 매치 플레이: 해당 홀 패배❌ 쳤던 스트로크는 모두 무효📉 실제 사례한 클럽 대회에서 A플레이어가 실수로 B플레이어의 볼을 쳤다. 볼에 표시가 없었고, 위치도 유사했다. 결과적으로 A는 2벌타를 받고 자신의 공으로..

취미&기록/골프 룰 & 필드 팁 2025. 6. 21. 20:09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반응형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