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피터의 몸피팅 로그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피터의 몸피팅 로그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103)
    • 생활·행정 (8)
    • 돈·보험·지원금 (9)
    • 이슈·보상 (10)
    • 취미&기록 (64)
      • 피팅 노하우 (30)
      • 골프 룰 & 필드 팁 (29)
      • 골프 피팅 & 가이드 (5)
  • 방명록

벙커규칙 (1)
[골프 벌타 규정] 벙커 샷 실패! 클럽 모래에 닿았는데 벌타일까?

벙커 샷을 하다 보면한 번쯤은 샷이 실패하고힘이 빠져서 클럽을 바닥에 대게 된다. 나도 처음엔‘모래 닿으면 무조건 벌타인가?’ 하고 겁부터 났다. 근데 룰북엔 생각보다 명확하다. 📌 규칙 12.2b(1) 핵심 연습 스윙이나 상태 개선 목적이 아니라면,클럽이 모래에 닿아도 무벌타! 즉, 의도만 없으면 된다. ✅ 이런 상황은 벌타 없음! ✔ 벙커 샷 실패 후 체력 가다듬으며 클럽을 바닥에 잠깐 대는 경우✔ 실망해서 클럽을 편하게 내려두는 경우✔ 모래에 살짝 닿았는데 상태를 일부러 보려 한 게 아닌 경우 예를 들어, 나도 예전에벙커에서 2번이나 샷 실패하고힘이 풀려서 클럽 헤드를 바닥에 톡 대고 숨 고른 적 있다. 이건 무벌타! ❌ 이런 상황은 벌타다! 반대로,샷을..

취미&기록/골프 룰 & 필드 팁 2025. 6. 26. 06:39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반응형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