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피터의 몸피팅 로그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피터의 몸피팅 로그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103)
    • 생활·행정 (8)
    • 돈·보험·지원금 (9)
    • 이슈·보상 (10)
    • 취미&기록 (64)
      • 피팅 노하우 (30)
      • 골프 룰 & 필드 팁 (29)
      • 골프 피팅 & 가이드 (5)
  • 방명록

공충돌 (1)
[골프 벌타 규정] 퍼팅 중 공이 서로 부딪혔다? 벌타일까, 아닐까?

골프는 단체로 즐기지만공은 철저히 개인 플레이다. 그런데 종종두 플레이어가 거의 동시에 퍼트를 했고,굴러가던 공이 그린 위에서 부딪히는 상황이 발생한다. 나도 예전에 친구랑 같이 퍼팅하다내 공이 상대 공에 맞은 적이 있다. 당황했지만,규칙을 알고 있으면 처리를 정확히 할 수 있다! 이런 상황, 규칙으로 어떻게 처리할까? R&A 골프 규칙 11.1a에 따르면:두 개의 움직이는 볼이 충돌해도일반적으로 벌타는 없다. 즉,공이 서로 움직이는 상태에서 부딪힌 경우,양쪽 다 벌타 없음이 원칙이다. ✅ 단, 중요한 조건이 있다두 사람이 거의 동시에 퍼팅을 했고의도적으로 타이밍을 맞춘 것이 아니며우연히 공이 부딪힌 경우이 경우엔 벌타 없이각자의 공을 원래 위치로 리플레이스(다시 놓고) 퍼팅하면 ..

취미&기록/골프 룰 & 필드 팁 2025. 7. 14. 06:28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반응형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