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장에선 별일이 다 생긴다.가만히 있던 볼을 까마귀가 물고 가는 경우도 있다.그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 🎯 정지해 있던 볼, 외부 요소가 건드리면?(R&A 규칙 9.6)까마귀 같은 동물은 외부 요소에 해당한다.플레이어가 원인 제공 안 했다면 벌타는 없다. 🎯 볼은 어떻게 처리하나?공이 가져가졌거나 위치가 바뀌면,가장 가까운 원래 위치에 무벌로 리플레이스한다.까마귀가 가져가서 못 찾으면?원래 있던 지점에 새 볼 놓고 치면 된다. 🎯 만약 움직이는 공이었다면?(R&A 규칙 11.1)공이 굴러가는 중에 까마귀가 물어가면?이때도 플레이어가 일부러 그런 게 아니면 무벌.공은 멈춘 지점에 놓고 그대로 플레이하면 된다. ⛳ 실전 상황 예시페어웨이에서 아이언 샷 하고볼이 그린 앞에서 멈췄..
🎯 골프 경기 중 자신의 볼과 다른 플레이어의 볼이 헷갈릴 수 있다. 만약 실수로 다른 사람의 공을 쳤다면 어떻게 될까? 룰 위반인지, 벌타가 있는지 알아본다.❗️ 규칙 6.3c – 다른 플레이어의 볼을 쳤을 경우스트로크 플레이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의 볼을 쳤다면 2벌타가 부과된다. 이 스트로크는 무효 처리되며, 자신의 원래의 볼을 있는 그대로 다시 쳐야 한다.매치 플레이에서는 벌타가 없지만, 해당 홀은 자동 패배로 처리된다.📌 적용 요약🟢 스트로크 플레이: 2벌타 + 원위치 재플레이🔴 매치 플레이: 해당 홀 패배❌ 쳤던 스트로크는 모두 무효📉 실제 사례한 클럽 대회에서 A플레이어가 실수로 B플레이어의 볼을 쳤다. 볼에 표시가 없었고, 위치도 유사했다. 결과적으로 A는 2벌타를 받고 자신의 공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