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피터의 몸피팅 로그

프로필사진
  • 글쓰기
  • 관리
  • 태그
  • 방명록
  • RSS

피터의 몸피팅 로그

검색하기 폼
  • 분류 전체보기 (103)
    • 생활·행정 (8)
    • 돈·보험·지원금 (9)
    • 이슈·보상 (10)
    • 취미&기록 (64)
      • 피팅 노하우 (30)
      • 골프 룰 & 필드 팁 (29)
      • 골프 피팅 & 가이드 (5)
  • 방명록

골프규치 (1)
[골프 벌타 규정] 까마귀가 내 공 물고 갔다면? 벌타일까❓

골프장에선 별일이 다 생긴다.가만히 있던 볼을 까마귀가 물고 가는 경우도 있다.그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 🎯 정지해 있던 볼, 외부 요소가 건드리면?(R&A 규칙 9.6)까마귀 같은 동물은 외부 요소에 해당한다.플레이어가 원인 제공 안 했다면 벌타는 없다. 🎯 볼은 어떻게 처리하나?공이 가져가졌거나 위치가 바뀌면,가장 가까운 원래 위치에 무벌로 리플레이스한다.까마귀가 가져가서 못 찾으면?원래 있던 지점에 새 볼 놓고 치면 된다. 🎯 만약 움직이는 공이었다면?(R&A 규칙 11.1)공이 굴러가는 중에 까마귀가 물어가면?이때도 플레이어가 일부러 그런 게 아니면 무벌.공은 멈춘 지점에 놓고 그대로 플레이하면 된다. ⛳ 실전 상황 예시페어웨이에서 아이언 샷 하고볼이 그린 앞에서 멈췄..

취미&기록/골프 룰 & 필드 팁 2025. 7. 2. 06:29
이전 1 다음
이전 다음
반응형

Blog is powered by Tistory / Designed by Tistory

티스토리툴바